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산재 처리를 한다면은 지금 완치된 상태는 아니지만 시간이 3달여지난 상태에서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riter : 신명근
> >>> Writer : 황선국
> > 회사 생활 한지 1년3개월이 넘어선 회사원입니다.
> > 기술직에 종사하고 있기때문에 업무상 중량물을 들을 일이 많습니다.
> > 얼마전 부터 오른쪽 다리가 저리고 땡기는 현상있어 병원에 진료해본 결과요추 4~5번 추간판 탈출증 판명을 받고 4주간 입원 치료하였습니다.
> > 처음에는 산재처리할까 하는 생각도 했었으나 디스크는 산재를 증명하기가 까다롭다 말에 우선 자비로 처리 하였으나 휴직 2개월을 하는동안 병원 치료비며 그외적인 걸로 지출되는 비용이 만만치 않더군요.
> > 지금은 호전되어 회사에 복직하여 근무하고있으나 아직 디스크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고 디스크라는 병이 증상이 사라진 후에도 평생을 안고 살아가는 병이라 추후 재발 가능성도 크다고 들었습니다.
> > 지금에 와서 산재 처리를 하기에는 늦은 감이 있는것 같지만 지금이라도 산재 처리를 할수있는지요? 아니면 추후 재발 되었을때 산재 처리가 가능 한지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도움말]]]
> 이전에 허리치료를 받으신적이 없고(퇴행성이 아니고), 허리가 삐끗할 당시
> 목격자가 있다면 쉽게 산재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하지만 지금 산재처리를 하지 않는다면 이후 재발하였을 때는 산재로 인정받기가 어렵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예전에 다친 허리가 업무와는 별로 관계없이 재발한 것이라고 하며 산재인정을 안해주기도 합니다.
>
> 처음 다친것이라면 산재처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재발시 산재처리를 위해서라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