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에게 직접 듣는
일시 : 2010년 11월 5일(금) 오후4시-6시
장소 : 노동건강연대 강당(지하철2호선 뚝섬역 7번출구)
주최 : 노동건강연대 (02-469-3977)
지난 2008년 노동건강연대 회원들이 번역하여 출간한 의 저자 및 동료 교수와 만남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들은 노동운동이 척박한 미국에서 지난 50여년간 노동자 건강을 위한 운동을 조직하고 연구해온 분들입니다. 지역을 기반으로 한 노동운동, 전문가와 노동자가 함께하는 노동자 건강 운동, 의학, 공학을 넘어서 정치경제학으로서의 노동자 건강 문제 등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여 교수 소개
매사추세츠 주립대학 로웰 캠퍼스(UMass Lowell) 보건환경 대학원 석좌교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연구 분야는 직업성 질환과 손상의 정치경제학, 노동자 건강 문제의 국제 비교, 통합적인 건강증진 접근법, 노동 환경 정의, 직업보건의 역사와 윤리, 지속 가능한 개발이다. 실천적 성격의 노동안전보건 학술잡지 ≪New Solutions≫ 편집인이자 베이우드 출판사의 ‘노동, 건강, 환경 시리즈’ 공동 편집인이기도 하다.
매사추세츠 주립대학 로웰 캠퍼스(UMass Lowell) 보건환경 대학원 교수. 연구 분야는 노동 환경 정책, 노동 환경의 정치경제학, 신자유주의적 구조조정과 노동자 건강 – 특히 병원 산업 부분에서, 지속가능한 생산, 환경 정의, 정의와 건강을 위한 사회 운동, 노동자 건강 및 안전에 대한 교육과 훈련, 노동운동과 환경운동의 결합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