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현장

노사정 담합 분쇄를 위한 전국노동자 토론회 기획팀 1차 회의 결과

일시 : 2004. 7. 10(토) 13:00
장소 : 철도노조 서울지방본부 사무실

1. 참석자 확인 및 소개
전국현장조직대표자회의1, 노동자평의회를 향한 전국회의1, 부산현장강화위원회1, 사회주의정치연합1, 서울평의회1, 사회주의노동자신문1, 평등노조1, 피플타임즈1, 전해투5, 철도노조서울지방본부1(참관), 화섬1, 한노정연2(개인 참관), 기타
(조직적 논의 없이 참석하여 참관 의사를 밝힌 동지들이 추가로 계셨지만 이후에 기획팀에 결합할 동지들에게 자리를 열어둔다는 의미로 아직 분명하게 참가와 참관을 분리하지 않았습니다.)

2. 안건논의

1) 토론회, 기획팀 명칭 확정 및 범위

– 토론회 명칭은 ‘민주노조운동 위기! 노사정 담합분쇄를 위한 전국노동자 토론회’로 한다.
– 기획팀 명칭은 ‘노사정 담합 분쇄를 위한 전국 노동자 토론회 기획팀’으로 한다.
– 7/10 기획팀 1차회의에 참가하지 못한 조직을 위하여 참가 참관 결정은 차기 회의에서 결정한다.
– 기획팀은 토론회 준비를 위한 실무위원회로서의 성격을 가진다. 구체적인 실천 방향은 대중토론회에서의 토론 결과를 따른다.

2) 토론회 개략적 기조 논의

– 현장 중심성을 지킨다.
– 사회적 합의주의에 전략적으로 반대한다.
– 노사정 담합을 분쇄한다.

3) 토론회 일정 확정 및 세부계획 논의

– 토론회 개최 일시는 7월24일 18:00 대전지역으로 결정한다. 구체적인 장소는 추후 결정한다.
– 주관은 전국현장조직대표자회의와 노동자평의회를 향한 전국회의가 공동으로 한다.
– 주최는 토론회의 중심 기조에 동의하면서 참여를 원하는 대표성을 가진 모든 세력들로 한다.
– 주발제는 전국현장조직대표자회의 소집권자가 한다.
– 주발제자로 민주노총이나 연맹 단위의 동지들을 추가로 섭외한다.
– 사회는 노동자평의회를 향한 전국회의 이성민 동지가 맡는다.
– 패널은 공공, 금속, 비정규직, 이주노동자, 사무금융에서 각 1인을 섭외한다.

4) 토론회 전 실천방향 논의

– 7월 3일 사회적 합의주의 반대 토론회 이후 후속 모임을 가지고 있는 동지들과 만나서 토론회 기획팀과 같이 할 것을 개별적으로 제안한다.
– 토론회 이전 실천방향은 단위별로 논의를 해 와서 차기회의에서 추가적인 논의와 실천을 진행한다.

3. 2차 회의 및 안건

일시 : 7/13일(화) 14 : 00
장소 : 용산역 5층 회의실

약도

용산역 대합실에서 매표창구를 바라봤을 때 왼쪽에 전철 및 고철, 새마을 타는 출입구 안으로 들어가면 큰 철문(2쪽짜리) 에 역무시설이라는 표시가 붙어있음. 그 안으로 들어와서 엘리베이트를 타고 5층으로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