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텍알씨디코리아 노동자 산재불승인 철회하고, 즉각 전원 산재인정하라!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투쟁속보
발행인 | 하이텍집단정신질환해결공대위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발행일 | 6월 17일(금), 제17호

감시, 차별, 부당해고, 노조탄압으로 인한 노동자의 집단정신직업병 인정하라.
근로복지공단은 즉각 재심의 실시하고, 노동자의 집단정신질환 산재승인하라.
하이텍 자본은 노동자를 병들게 하는 차별, 감시, 해고 등 악질적인 부당노동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하이텍 자본은 노동자를 죽음으로 내모는 손배 소송을 즉각 철회하라!
노동부는 더 이상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하이텍 자본의 부당노동행위를 중지시키고 재발방지에 책임을 다하라!
6월 17일 17시 근로복지공단 본부앞에서 진행되는 “집중집회 및 투쟁승리문화제”에 동지들의 적극적인 연대를 요청합니다.

■ 방용석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산재환자 포함된 면담단에 욕설, 폭력행사 후 꽁무니빼!


* 민주노동당 구로구위원회 위원장에게 폭력을 행사하러 가는 방용석 이사장(동그라미안)과 이를 말리는 민주노동당 금천구위원회 위원장

방용석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산재환자인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김혜진 지회장을 포함한 하이텍공대위와 민주노동당 면담단에게 욕설을 퍼붓고, 직원을 동원해 폭력을 행사하다가 결국 꽁무니를 빼버리는 웃지 못할 일이 벌어졌습니다.

16일 하이텍공대위 집행위원장, 민주노동당 서울시당 위원장, 금천구위원회 최석희 위원장, 구로구위원회 서웅석 위원장, 금속연맹 산안부장, 그리고 역시 산재노동자인 하이텍지회 지회장이 이사장을 만나기 위해 공단본부로 들어갔습니다. 때마침 방용석 이사장이 이사장실에 있기에 면담을 요청했으나 돌아온 것은 방 이사장의 반말과 욕설이었습니다. 방 이사장은 민주노동당 서웅석 구로구위원장의 멱살을 잡는가 하면 공단 직원들에게 “경찰불러!”라며 큰소리로 위협해댔습니다.


* 산재환자인 하이텍지회장에게 십여명씩 달려들어 완력을 행사하고 있는 근로복지공단 직원들

방 이사장은 면담단에게 욕을 하고, 멱살을 잡는 것으로도 분이 덜 풀렸는지 공단 직원 30여명을 동원해 구로지구당, 금천지구당 위원장을 비롯한 면담단에게 폭력을 행사하더니 직원들의 경호속에 그 자리를 빠져나가버렸습니다. 이 과정에서 민주노동당 서웅석 구로구위원회 위원장, 금천구위원회 위원장이 목덜미를 잡히는가 하면, 손톱을 뜯기는 등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또한 공단의 한 직원은 산재환자인 하이텍지회장에게 “잘 떠드는거 보니까 멀쩡한가보구나”라는 망발을 해댔습니다. 공단 직원들은 산재환자인 하이텍지회장이 넘어져 있는데도 오로지 면담단을 폭행하는데 눈이 멀어 넘어진 지회장이 밟히는 것조차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노동운동30년 했다는 방용석 이사장이 하이텍공대위에 내뱉은 말, 말, 말!!!
민주노총이 다 와도 안 만나면 안 만난다.
내가 복지공단을 그만 두는 한이 있어도 이건은 처리 못한다.
이 새끼들, 니들이 깡패 집단이지, 노동운동하는 인간이냐. 나도 노동운동 30년 했는데 니들처럼 하지는 않았다.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 불승인 철회!재심의 실시! 산재승인쟁취! 투쟁에 함께해주십시오.


1. 근로복지공단 본부 투쟁 함께 합시다!
– 아침(8:30~9:30), 점심(12:00~13:00), 저녁(17:30~18:30) 선전전
– 매주 수요일 17시 정기집중집회
– 매주 금요일 19시 투쟁승리문화제
– 지지방문, 철야 함께합시다!

2. 6월 17일 17시 근로복지공단 본부앞에서 진행되는 “집중집회 및 투쟁승리문화제”에 동지들의 적극적인 연대를 요청합니다.

3. 근로복지공단의 부당한 판정을 규탄하는 항의전화를 합시다. 항의팩스를 보냅시다.
– 근로복지공단 본부 대표전화 02-2670-0300 보상부 fax 02-2670-0443
– 근로복지공단 관악지사 대표전화 02-2109-2200 보상부 fax 02-2109-2360

4. 하이텍 공대위 투쟁을 지지하고 연대하는 동지들의 재정 후원을 받습니다.
우리은행, 018-748801-02-001 예금주 : 배수진

5.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 배너를 달아주세요.

6.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 까페에 가입하세요.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지회 투쟁을 지지하는 동지들께 하이텍알씨디지회 투쟁소식과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대위 까페는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로 가시면 됩니다.
공대위 까페 바로가기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을 위한 공대위 □[민주노총, 전국금속산업노동조합연맹, 전국금속노동조합, 민주노총 서울본부, 전국비정규노조대표자연대회의(준), 민주노동당, 서울민중연대(서울연합, 동부민중연대, 서부민중연대, 남부민중연대, 북부민중연대, 중부민중연대, 공무원노조 서울본부, 전빈련 서울, 서울청년단체협의회, 민주노동자연대, 서울지역총학생회연합), 서울지역투쟁사업장대표자회의(하이텍알씨디코리아, 기린텔레콤, 성진애드컴, 흥국생명, 경찰청고용직공무원, 한일시멘트, 방지거병원, 기아자동차사무계약직해복특위, 서울지역통신산업비정규직노조, 철도노조 홍익지방본부), 금속노조 서울지부, 민주노총 서울본부 남부지구협의회, 전국공무원노조 구로구지부, 한남운수해복투,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 건강한노동세상, 노동건강연대, 산업재해노동자협의회, 노동안전보건교육센터, 사회진보연대, 전국학생연대회의, 금속산업연맹 법률원, 노동인권실현을 위한 노무사모임, 노동자의벗, 노무법인 참터,보건의료단체연합, 전국학습지노조 구몬지부,박준(문화노동자), 박효선(문화노동자), 연영석(문화노동자), 지민주(문화노동자), 노래공장, 노래패신나는세상, 들꽃), 노동자의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