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보험 제도개악 폐기!
산재보험제도 개혁!
하이텍 집단정신질환 요양 승인!
근로복지공단 방용석 이사장 퇴진!을 위한 전국동시다발 근로복지공단 노숙농성
–7월 12일(화) 근로복지공단 경인본부 농성7일차–
오늘로서 농성 7일차를 힘차게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더운 날씨라 천막은 찜통같은 하루였습니다.그렇지만 많은 동지들이 연대해 주셔서 더욱 힘차게 농성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선전전은 희망터 동지들이 연대해 주셔서 사무국과 함께 힘있게 진행하였습니다. 점심선전전은 1인 시위를, 저녁 선전전은 사무국에서 홍보물을 배포하였습니다. 전체 농성중 대시민 선전전을 더욱 가열차게 진행하지 못한 것이 이번 농성에서는 많은 아쉬움으로 남는 것 같습니다. 이후 투쟁에서는 더욱 많은 선전전에 대한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농성 초기보다는 농성이 마무리 지어질 무렵이 되니 더욱 많은 동지들이 연대해 주시고 계십니다. 오후에는 민노당 인천시당 노동위원장 한정애동지와 계양구 위원회 임희동 노동부장이 천막으로 지지방문 하셨습니다. 저녁 선전전 이후에는 평소보다 더욱 많은 동지들이 지지방문을 오셨습니다. 인천 산재노협 후원회장님과 사무국장님, 조직부장님, 노무법인 현장 김민 노무사님, 최기일 노무사님, 세큐리트 부지회장님, 금속노조 인천지부 산안부장님, 영창악기 산안부장님, 케스코드 산안부장님, 콜트악기 부지회장님, 전대우종합기계 사무국장님, 산안국장님께서 지지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오늘 연대해 주신 동지들에게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한치의 변함없는 동지애와 투쟁심으로 연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어제는 시민단체 “의제21″에서 과일을 지원하셨고, 동광기연 산안부장님께서 치킨을 지원해주셔서 투쟁할 수 있는 든든한 힘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현재 산재상담중이신 서갑순동지께서 지지방문 하시면서 음료수를 지원해 주셨습니다. 산재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하시면서도 천막에 찾아오셔서 연대해주신 동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민노당 동지들께서 맛있는 수박을 지원하셨습니다. 세큐리트에서는 투쟁기금을 지원해 주셨습니다.
오늘 철농조는 사무국 사무차장님, 영창악기 산안부장님, 콜트악기 부지회장님, 케스코드 산안부장님, 인천산재노협 조상연 후원회장님께서 수고해 주시겠습니다.
내일이면 농성을 정리하는 날입니다, 많은 투쟁의 성과를 남기기도 했지만, 그보다 더 많은 고민을 남긴 농성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농성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내일은 더욱 많은 동지들의 연대가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내일은 농성마무리와 본사 농성투쟁 전환선포식이 저녁 6시에 근로복지공단 경인본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환선포식 이전에 근로복지공단 경인본부에 항의서한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공단이 바짝 긴장할 수 있도록 많은 동지들의 연대 바랍니다.
— 이후 일정 —
◆ 지역 거점 노숙농성 투쟁 정리와 본사 농성투쟁 전환 선포식
*일 시 : 2005년 7월 13일(수) 6시
*장 소 : 근로복지공단 경인본부
◆ 산재보험 공공성확보! 산재보험 제도개악폐기! 방용석 퇴진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
*일 시 : 2005년 7월 14일(목) 2시
*장 소 : 근로복지공단본부(영등포)
◆◆◆◆ 건강하게 일할 권리 투쟁으로 쟁취하자!! ◆◆◆◆
◆◆◆◆ 근로복지공단은 산재노동자 두 번 죽이는
제도개악 지침 즉각 폐기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