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보험제도개악안 폐기! 폭력행정․민원인몰카감시 주범 방용석 이사장 퇴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정신질환 직업병 인정!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공대위 투쟁속보
발행인 | 하이텍집단정신질환해결공대위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발행일 | 11월 3일(목), 근로복지공단 본부 농성 148일차, 제74호


전국의 투쟁하는 동지들과 함께하는
‘노동자건강권쟁취 순회투쟁단’ 전국순회투쟁 1일차

전국의 투쟁하는 현장에서! 지역의 동지들과! 노동자 건강권에 대해 보다 깊은 공유와 실천을 벌여나가고자 하는 ‘노동자건강권 쟁취 순회투쟁단’이 경기/인천지역의 투쟁사업장과 연대하며 그 첫 걸음을 디디었습니다.


순회투쟁 1일차, 이렇게 보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안산지사 항의집회

근로복지공단 경인본부 규탄집회

근로복지공단 안산지사와 경인본부 규탄집회에서는 근로복지공단의 각종 개악지침과 폭력행정, 병든 노동자 탄압 사례 등 반노동자적 작태를 폭로․규탄하며 지역 및 전국투쟁의 결의를 다졌습니다.

안산공대 지지방문과 약식집회

고용보장에 대한 일방적인 파기, 여성조합원에 대한 교내 성폭력사건 등으로 210일째 가열찬 투쟁을 전개하고 있는 안산공과대학지부 동지들, 공대위 동지들과 만나 간단한 약식집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안산역 앞 대시민 선전전

05신자유주의 반대 ‘노동자건강권 쟁취’ 거리공연

지역대표자 간담회


순회투쟁단 동지의 하루 일기

노동자 건강권쟁취 순회투쟁의 첫걸음…
이경호

순회투쟁 1일차.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 투쟁을 시작하려고 방용석 패러디 포스터 7종셋트를 셋팅하니 시티은행 관계자가 영업에 방해가 된다며 치워달라고 한다. 안 치우면 경찰에 신고하겠단다. 경찰에 신고하면 경찰이 와서 저들이 원하는대로 해줄까?

어쨌든 패러디 포스터를 시민들이 잘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동을 시키고 집회를 시작했다.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 하면 올해 4월이 생각난다.

동광기연의 똑같은 라인에서 똑같은 일을 하는 노동자 5명이 산재요양신청을 냈는데, 근로복지공단은 1명은 승인, 1명은 부분승인, 나머지 3명의 노동자는 불승인이라는 말도 안 되는 결과를 내놓았다. 그래서 지난 4월 14일에 농성을 진행하면서 본부장이 “심사청구만 하면 형제를 대하는 심정으로, 원하는대로 다 해주겠다.”라는 약속을 받고 심사청구를 하였으나 결과는 전원 기각이었다. 더욱 웃긴 일은 농성투쟁에 열심히 함께했던 동지들에 대해 고소고발을 하고 경찰에게 “강력처벌 해달라.”고 요청도 했단다. 근로복지공단과 자본가들은 형제간에 고소고발을 밥 먹듯이 하고 강력 처벌하라는 특별한 주문까지 하나보다.

우리는 약속파기에 대한 항의서한을 전달하러 들어갔다.

하지만 정문에 전경들이 곤봉으로 문을 걸어 잠그고 별 짓을 다 하고 있다. 심지어 정보과 형사가 들어간다고 문 열라 그러는데도 전경들이 문을 안 열어 준다.

보상2부장이 나왔다. 그런데 무슨 구사대를 끌고 온 것 같이 직원을 대동하고 왔다. 지들이 한 짓에 대한 후환이 두렵긴 했나보다. 한참 몸싸움을 하다가 보상2부장이 항의서한을 받고 조속히 면담을 잡을 것을 약속하고 집회를 정리했다.

첫 번째 지역 투쟁이었지만 동지들이 같이 고생하고 함께 해서 별 무리 없이 끝난 것 같다.

내일 투쟁을 위해서 한숨 푹~~~~~자야겠다.


함께하신 지역의 동지들

금속노조 안산지부
금속노조 경기지부
서기율 수석부지부장/김영철 사무국장/강병희 부지부장/김성학/이승규/계양전기지회(지회장 이용열) 3명/우창정기지회(지회장 박종삼) 2명/티센동양안산지회(사무장 서희원) 2명/에스제이엠지회(수석부지회장 최병귀) 1명/신룡지회(지회장 송일중) 1명/대원산업안산지회(지회장 정승권) 2명/금속연맹 경기본부 한태호 교선부장


서울 농성장 사수와 집회는 계속됩니다

노동자건강권쟁취 투쟁에 함께합시다!

11월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전국을 돌며 노동자건강권쟁취를 위한 투쟁이 진행됩니다. 그간 서울 근로복지공단 앞 농성장 사수와 집회는 당연히 계속됩니다.
동지들, 서울에서,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함께 투쟁합시다!

11월 4일(금) 16시 30분, 하이텍알씨디코리아공장, 집중집회
11월 9일(수) 17시, 근로복지공단 앞, 수요집중집회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찾아오는 길


순회투쟁, 이렇게 진행합니다
*각 지역별 일정은 변경, 조정될 수 있습니다 ^^

2일,수,발대식 – 17시, 근로복지공단앞 발대식 / 19시 순회투쟁단 교양

3일,목, 경기인천- 10시, 공단 안산지사 항의집회 / 11시, 안산공대 연대 / 13시30분, 안산연 선전전 / 16시, 공단 경인본부 집회 / 17시 2005신자유주의반대‘건강권쟁취거리공연’ 참여 /19시 지역대표자간담회

4일,금,전남광주 – 10시, 지역투쟁 연대 / 14시, 하이스코 문제해결 전국노동자대회 결합 / 19시, 하이스코 농성

5일,토,전북 – 11시, 전주코아백화점 앞 시민선전전

6일,일,충북 – 10시, 청주터미널 시민선전전 / 14시, 하이텍 이전계획된 오창과학단지 집회 및 선전전 / 19시, 하이닉스 연대

다음주일정 : 7일,월,충북 / 8일,화,충남 / 9일,수,경남 / 10일,목,부산 / 11일,금,울산대구 / 12일,토,대구 ,전국노동자대회 전야제 선전전 / 13일,일,해단식 – 11시, 금속노동자 사전결의대회에서 해단식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공대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