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보험제도개악안 폐기! 폭력행정․민원인몰카감시 주범 방용석 이사장 퇴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정신질환 직업병 인정!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공대위 투쟁속보
발행인 | 하이텍집단정신질환해결공대위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발행일 | 11월 4일(금), 근로복지공단 본부 농성 149일차, 제75호


전국의 투쟁하는 동지들과 함께하는
‘노동자건강권쟁취 순회투쟁단’ 전국순회투쟁 2일차

순회투쟁단은 하이스코동지들과 연대하기 위해 전체 일정을 조절하여 4일 광주전남을 순회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히도 광주전남에 도착하기 하루전에 하이스코동지들의 크레인 농성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비록 예정했던 일정이 사라져버리는 상황이 되었지만, 긴급히 광주전남지역 동지들의 도움으로 4일 일정을 수행했습니다.


순회투쟁 2일차, 이렇게 보냈습니다!

노동자의 피 빨아먹는 대한산업보건협회 규탄 집회

보건관리대행을 한답시고 작업환경측정,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등에서 못된 장난을 쳐 위험하고 유해한 작업환경을 은폐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대한산업보건협회 규탄집회를 진행했습니다. 광주전남공공서비스노조 동지들은 수진환경(주)에 대한 작업환경측정,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등에서 문제를 일으킨 대한보건협회에 대한 규탄집회 및 1인시위 등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자본의 편에 서서 위험한 작업환경과 병든 노동자건강 상태를 은폐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대한산업보건협회 같은 기생충은 하루빨리 노동자의 투쟁으로 박멸해야 하겠습니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출퇴근 선전전

대한산업보건협회 집회 이후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으로 이동해 점심식사를 하고, 교대근무로 출퇴근 하는 금호타이어 조합원 동지들을 대상으로 선전전을 진행했습니다. 낮은 기본급 때문에 잔업특근으로 몸을 혹사시켜야 하는 동지들인지라 노동자건강권 쟁취를 이야기하는 순회투쟁단의 선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지나가면서 일일이 선전물을 챙겨가고, 힘내라며 한마디씩 꼭 하시는 조합원 동지들 덕분에 순회투쟁단은 더욱 힘낼수 있었습니다.

노동부 규탄집회

전국 어딜가나 ‘노동자 건강을 걱정하는’ 근로복지공단이 없듯이, 전국 어딜가나 노동자를 위한 노동부는 없습니다. 김대환이 공공의 적이듯, 방용석 역시 노동자 공동의 적입니다. 노동부 규탄집회를 진행했습니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선전전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동지들과 간단한 간담회 직후 조합원선전전을 진행했습니다.


함께하신 지역의 동지들

* 인천대 노동과학연구소, 건강한노동세상, 금호타이어노동조합 동지들이 노동자건강권쟁취순회투쟁단에 투쟁기금을 모아 전달해주셨습니다. 힘차게 투쟁하고 동지들이 전달해주신 투쟁기금은 이후 투쟁에 값지게 사용하겠습니다.

* 함께 해주신 동지들 인천 지역 대우종합기계지회 동지들,콜트악기부지회장 동지, KM&I 동지, 인천사랑병원 지부장동지, 하이메트 지회장 동지, TRW 동지들, 금속노조 인천지부 간부 및 수석지부장 동지들이 1일차 투쟁에 함께해주셨습니다.
민주노총 광주전남본부 노동안전부장 동지, 광주전남공공서비스노동조합 동지들, 광주노동보건연대 동지들, 광주민중연대 동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노동조합 동지들, 금속노조 광주지부 산안부장 동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노동조합 간부 동지들, 전남대 학생 동지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비정규직 지회 동지가 2일차 투쟁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서울 농성장 사수와 집회는 계속됩니다

노동자건강권쟁취 투쟁에 함께합시다!

11월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전국을 돌며 노동자건강권쟁취를 위한 투쟁이 진행됩니다. 그간 서울 근로복지공단 앞 농성장 사수와 집회는 당연히 계속됩니다.
동지들, 서울에서,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함께 투쟁합시다!

11월 9일(수) 17시, 근로복지공단 앞, 수요집중집회

11월 11일(금) 16시 30분, 하이텍알씨디코리아공장, 집중집회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찾아오는 길


순회투쟁, 이렇게 진행합니다
*각 지역별 일정은 변경, 조정될 수 있습니다 ^^

5일,토,전북 – 11시, 전주코아백화점 앞 시민선전전

6일,일,충북 – 10시, 청주터미널 시민선전전 / 14시, 하이텍 이전계획된 오창과학단지 집회 및 선전전 / 19시, 하이닉스 연대

다음주일정 : 7일,월,충북 / 8일,화,충남 / 9일,수,경남 / 10일,목,부산 / 11일,금,울산대구 / 12일,토,대구 ,전국노동자대회 전야제 선전전 / 13일,일,해단식 – 11시, 금속노동자 사전결의대회에서 해단식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공대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