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소개합니다.

우리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Seongdong for Center Independent Living)는 중증장애인의 인권회복과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자립생활의 이념과 철학에 입각한 지역사회 기반조성구축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분리와 수용이 아니라 지역에서의 통합과 사회참여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참여하여 자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사회의 차별적 구조를 변화시키고 장애인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자립생활기술 교육, 동료상담, 자조모임운영, 정보제공 등을 실시하고, 중증장애인이 자기선택권을 가지고 지역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활동보조인 파견, 이동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단순한 서비스의 대상이 아니라 장애인 문제의 주체임을 선언하며, 장애인당사자에 관계되는 모든 것에 대하여 참여와 자기결정을 원칙으로 조직적, 개인적 역량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의 장애인들이 당사자의 입장에서 지역사회 활동과 자신의 생활에 대해 주도적일 수 있는 각종 지원서비스를 계발하고 그 서비스를 동료장애인들에게 제공하며 장애인의 요구와 관심을 끊임없이 반영하고자 성동지역에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전화 : 02-6214-3525, 전송 : 02-6008-3525
메일 : memolove@hanmail.net
홈페이지 : www.knil.org

*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성동구청 맞은 편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