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보험제도개악안 폐기! 폭력행정․민원인몰카감시 주범 방용석 이사장 퇴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정신질환 직업병 인정!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공대위 투쟁속보

발행인 | 하이텍집단정신질환해결공대위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발행일 | 12월 19일(월), 노동자건강권쟁취를 위한 농성 194일차(근로복지공단노숙농성 168+여의도농성26일차), 제97호


12월 14일 공단본부 앞 수요집중집회와

12월 15일 구로공단 장투사업장 순회투쟁

힘차게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주 수요일, 170여일간 노숙농성을 진행하였던 근로복지공단 본부 앞에서 간만에 집중집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간 비정규직 철폐를 위한 전국 동지들의 여의도 집중 투쟁에 함께하면서 실로 오래간만에 찾은 공단본부였습니다.

▲12월 14일, 근로복지공단 본부 앞 수요집중집회 모습

공단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양 시치미를 떼고 있었지만, 집회에 함께 한 동지들은 공단의 만행과 반노동자적 작태를 다시 한 번 곱씹었습니다. 비정규직의 확산을 통한 노동자 목조르기를 시도하는 노무현정권과, 그 비호 아래 노동자가 죽어나가건 말건 자신의 책무를 외면하며 노동자를 기만하는 근로복지공단의 모습을 재확인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계절을 돌고, 해를 넘긴다 해도 노동자의 힘으로 반드시 공단을 바꿔내겠다는 결의를 다지며 실천투쟁 이후 집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12월 14일, 실천투쟁 모습

12월 15일에는 구로공단에서 함께 투쟁하고 있는 천지산업, 하이텍알씨디코리아, 대로상사, 기륭분회를 돌며 순회투쟁을 하고, 마리오아울렛 앞에서 문화제와 시민선전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순회투쟁은 사측의 부당노동행위와 노노갈등 유발에 맞서 싸우고 있는 천지산업 앞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2월 15일, 구로공단 투쟁사업장 돌며 선전전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오후 5시 20분경, 공단 앞 노숙농성장을 여의도로 이전하자마자 다시 공장 안에 농성장을 치고 투쟁하고 있는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공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사측은 오산으로의 공장 이전을 앞두고 끊임없이 노동조합을 말살시키기 위한 작태를 일삼고 있었습니다.

▲12월 15일, 하이텍알씨디코리아 공장 안으로 힘차게 행진하고 있는 집회 대오

오후 5시 40분경, 동지들은 대로상사에 도착하였습니다. 근로기준법에 명시된 생리휴가, 연장근로수당, 퇴직금 등 기본적인 조항조차 지키지 않는 사측의 전근대적인 탄압에 맞서 조합을 결성하고 싸운지 며칠만에 사측은 위법적 직장폐쇄를 단행하였습니다. 조합원 단 5명이 투쟁하고 있는 자그마한 공장에 용역깡패와 CCTV를 설치하고, 현장의 주인인 노동자의 출입조차 막아서는 사측의 행태는 참으로 어처구니 없었습니다.

▲12월 15일, 대로상사에서 약식집회를 마친 동지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

오후 6시경, 분회장 구속과 단전단수, 조합원 64명에 대한 고소고발과 손배청구에도 꿋꿋이 투쟁을 전개하고 있는 기륭분회 동지들의 투쟁 현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집회를 시작하면서부터 사측은 구사대와 경비를 문 가까이에 밀착하여 배치하고, 공장 안 건물 위에서 집회 대오를 감시하는 행태를 보였습니다.

▲12월 15일, 기륭분회 앞 약식집회

오후 7시경, 기륭분회 앞에서의 약식집회를 마치고 2공단 4거리로 이동하였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동하는 가운데 구호를 외치고 피켓팅을 하는 동지들의 모습에서 지친 기색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시민들은 호주머니에 넣은 손을 꺼내어, 유인물을 받아보고 유심히 읽어보기도 하였습니다.

▲12월 15일, 2공단 4거리에서 진행한 구로지역 투쟁문화제 모습

전국의, 그리고 지역의 투쟁하는 동지들을 만나갈수록, 우리의 싸움들은 결국 비정규직을 양산하고 민중의 생존권을 짓밟는 현 정권과 자본에 맞서는 투쟁으로 모아져야 함을 절실히 느껴왔습니다. 동지들. 민중의 삶을 죽음으로 내모는 정권과 자본을 향한 전면적 투쟁을 함께 합시다. 하이텍 공대위도 투쟁하는 동지들과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방용석 퇴진없이 산재보험 개혁없다!

비정규직 철폐하고 인간답게 살아보자!

노동자 민중 다 죽이는 노무현정권 퇴진하라!


비정규직철폐! 노동자건강권쟁취! 투쟁에 함께합시다!

* 매주 수요일 근로복지공단 앞 집중집회(17시)와 매주 금요일 하이텍 공장집회(16시 30분)는 쭈~욱 계속됩니다. 동지들의 힘찬 연대 바랍니다! 투쟁!! ^_^/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 공대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