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카데미(사회과학대학원 준비모임) 두 번째 전체토론회 개최

어지럽고 숨 막히는 모순들 앞에 절망하지 않고 이를 고민하고 뛰어넘기 위해서 사회과학아카데미(사회과학대학원 준비모임)는 작년부터 꾸준히 강의를 열고 있습니다. 지난 강의를 마무리하고 새 학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그동안 이 곳에서 함께 공부한 선생님들과 학생분들의 이야기들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작지만 단단한 걸음걸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때 : 2008년 8월 9일 토요일 늦은 2시부터 7시
▶ 곳 : 성공회대 중앙도서관 1층 피츠버그홀
( 찾아오시는 길과 캠퍼스안내 http://www.skhu.ac.kr/Main/Homepage/Sinfo/Sinfo_04.aspx )

▶ 프로그램
▷ 김수행 – 개회사ㆍ조희연 – 환영사
▷ 정문식 – 마르크스주의적 관점에서 본 한국교육의 제 문제와 해결방안
▷ 황선길 – 자본의 축적 : 로자 룩셈부르크가 정치경제학에 미친 공헌과 문제점
( 토론자 : 김수행 )
▷ 장하준 – 세계화와 세계경제제도
▷ 장시복 – 위기의 세계경제 어디로 가는가? – 신자유주의의 파탄과 향후 전망
▷ 전원배 – 인간해방의 기치아래 자본주의 끝장내자
▷ 김수행 – 폐회사

▶ 참가비 : 삼천 원 (당일 나눠드릴 자료집을 만드는 데 쓸 예정입니다)
▶ 문의 : 사회과학아카데미 카페(http://cafe.daum.net/ReturnMarx) ‘무엇이건 물어보세요!’

▶ 발제문은 카페 ‘나눔 자료실‘ 게시판을 통해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 9월 1일부터 이어질 사회과학아카데미 새 학기 강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8월18일부터 수강접수를 시작합니다. 수강신청 안내 및 문의는 카페를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