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교육센터의 누리집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이제 새로운 누리집을 공개합니다.

지난 수년간 누적된 안전보건과 관련한 소중한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고 쉽게 찾아 읽을 수 있도록 해야 노동자건강권 운동의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판단을 한 지 1년. 참으로 오래도 걸렸습니다.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정보란 너무도 소중한 것입니다. 단지 기술자료나 법제도 관련한 것만이 정보는 아닙니다. 투쟁의 사례나 해설도 중요한 정보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교육센터에서는 이번 누리집 개편에서 정보를 주제별로 정리하고, 정보를 찾아보는 법부터 공유하는 것을 중요하게 보았습니다. “주제별 자료실”이 그것입니다. 아직 여러가지 주제를 올려놓지는 못하였습니다만, 계속 새로운 주제의 자료실이 열리게 될 것입니다. 교육센터가 미처 올리지 못한 좋은 자료는 누구든 올려놓으실 수 있습니다. 함께 자료실을 만들어갑시다. 우리 노동자건강권 운동의 소중한 성과를 공유하고 축적시켜 나갑시다.

교육자료실도 마찬가지입니다. 교육센터의 자랑 – 기획교육자료들이 올라와있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각종 교육자료들도 따로 올려놓았습니다.

이번 누리집은 인터넷 신문의 솔루션을 활용한 것이라서, 취재기사와 게시판 자료로 크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검색도 이중으로 이루어집니다.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 전문가들의 칼럼은 누리집 우측 상단의 검색을 통해 찾아보십시오. 교육자료와 자료실의 자료들을 검색하고 싶을 때는 먼저 자료실로 들어간 다음에 하단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해주십시오. 그러면 게시판과 자료실에 있는 내용들이 일목요연하게 검색될 것입니다.

기사들도 서로 관련있는 것은 태그를 연결하여 관련기사 보기를 충실하게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아직 교육센터가 정리하지 못한 태그가 있다면 의견 주십시오.

보다 많은 현장의 동지들과 소통하기 위한 공간도 더 마련할 것입니다. 선배활동가들과 공유하는 게시판, 영세사업장 노동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게시판을 커뮤니티에 마련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교육센터와 함께 하고 있는 많은 전문가들을 조직하여 고정 칼럼을 연재할 생각입니다.

참, 교육센터 메일이 다시 시작됩니다. 12월 8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발송될 예정입니다. 첫화면 우측에 메일링 신청하기가 있으니 꼭 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나중에 교육일정 등을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새집증후군은 없으니 마음 놓고 이용하세요. 여러분도 새로운 홈페이지를 함께 만드는 주인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구요.

www.safEdu.org

Safe + Educatio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