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 촛불시민연석회의 창립선언식에 초대합니다.

공권력과 폭력깡패와 유착하여 폭리를 취하는 건설재벌들의 재개발에 의해 쫓겨나는 철거민들은 대다수가 서민인 우리의 이웃입니다. 그런데, 이명박 정권과 경찰의 강경 진압작전에 의해 학살당한 5명의 용산 철거민을 “테러범, 떼쟁이”라며 폄하하고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학살진압 책임자를 처벌하려는 의지가 전혀 없는 이명박 정권이기 때문에 15만 경찰 공권력에 의한 학살은 앞으로 더욱더 많이 발생할게 뻔하다는 것이고, 인권을 제멋대로 유린하는 독재정권이 될 가능성이 99%라는 말입니다.

우리 나라 최상위의 법인 헌법에는 “모든 국민은 집회와 시위의 자유가 있으며, 집회와 시위는 허가제가 아니다”라고 명명백백하게 적시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촛불 시민이 모이기만 하면 수많은 경찰들이 경기 일으킨 것처럼 떼거지로 나타나 집회 장소마저 원천봉쇄하는 이명박 정권이 촛불 들었던 모든 시민을 “폭도, 난동꾼”이라 폄하까지 하고 있는데, 더 큰 문제는, 상식과 민주주의를 바라는 우리 시민들이 승리하지 못 하면 패배하는 것이고, 승자가 되는 이명박 일당들의 뜻대로 우리 역사마저 왜곡될 것이 뻔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명박 일당들에게 지난 1년 동안 고통당한 것도 억울한 판에 역사의 수모까지 당하는 치욕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서 촛불 들었던 모든 분들이 가칭 “촛불시민연석회의”라는 이름으로 다시 모였습니다. 1% 의 재벌 기득권층 만을 위한 정권인 이명박 정권이 거대 한나라당과 손잡고 독선을 부리면서 부터 분노의 촛불을 들고 거리에 나오셨던 모든 분들이라면, 국민의 무서움을 이명박 정권에게 보여 주기 위해서라도 바쁜 시간을 쪼개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레스센터 전화번호  02-2001-7114
(한국언론재단과 서울신문이 함께 사용함)

오시는 길

주      소  :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33 프레스센터 12층 ~ 15층
대중 교통 :  지하철 1호선, 2호선, 시청역 4번 출구
                  지하철 5호선 광화문 역 5번 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