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9월 26일) 산재보험공대위 6차 회의가 있었습니다.
회의록은 민주노총에서 작성하여 보내주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정에 대한 대략적인 논의가 있었습니다. 10월 초부터 준비위 형태로 활동을 하고 10월 27일 한마당때 출범식을 하자는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그리고 올 하반기에는 내부조직화 및 준비기로 설정하고 정책내용마련, 조직확대 등을 중심으로 활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11월에 민주노총에서 전개할 입법운동에 맞추어 몇몇 과제를 정식화하고 민주노총 일정에 맞추어 활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회의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조직구성은 공동대표, 운영위원회, 집행위원회, 사무국, 정책기획국을 기본 틀로 하고 운영위원회는 조직이 확대되는 과정에서 새롭게 구성하기로 하고 명칭만 걸어놓기로 하였습니다. 논의과정에서 참여 단체 중 하나가 간사단체의 성격을 갖고 사무국을 책임져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노건연의 입장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3. 공대위조직확대방안은 민의련이 만들었는데, 10월 초에 제안서를 만들어 보건의료단체, 장애인단체, 실업단체, 여성노동자단체, 이주노동자단체, 참여연대 등 시민사회단체, 비정규직운동단체, 민중복지관련단체, 정치단체 등에 제안서를 제안하기로 하였습니다.

4. 장기사업과제는 제가 일부 정리했는데, 첨부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민중복지한마당은 노건연의 조상연 선생님이 정리했는데, 조상연 선생님께서는 작성하신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