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안전에 관한 모든 것을 보여드립니다”
창원 안전관리·소방산업전
어린이들이 지난해 열린 2006 한국안전관리ㆍ소방산업전에서 119 구조대원으로부터 인공호흡법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기업사랑은 근로자의 안전으로부터’
첨단 안전관리 및 소방산업 장비 등이 총망라된 2007 한국안전관리ㆍ소방산업전(KOSAF 2007)이 17∼20일 경남 창원시 두대동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경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안전공단 경남산업안전기술지도원 주관하는 것으로 총 80개 업체가 2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안전보호장비 및 가스 전기 등 위험물 검침장치와 경보기 등이 출품되는 ‘안전관’을 비롯, 작업환경측정기 유해물질국소배기장치 등 사업장 내 작업환경개선분야와 근골격계질환 뇌심혈관계질환 척추질환의 예방과 치료와 관련된 제품을 모은 ‘보건관’이 운영된다.
또 소화설비와 각종 소방장비 및 기자재, 인명구조장비, 소방방재시스템 등이 전시되는 ‘소방관’이 마련된다.
특히 전시장에는 안전보건 영상물 상영코너와 근로자들이 직접 자신의 건강을 점검할 수 있는 체력측정관, 금연금주 클리닉, 이주노동자 안전교육관 등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화재안전에 관한 학술대회와 경남도소방본부 화재조사요원 워크숍, 전국기업체산업보건협의회 추계세미나 등 7개 기관에서 10차례 전문세미나를 개최해 최신 정보교류 및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야외전시장에서는 경남도소방본부가 운영하는 소방안전체험장과 어린이 소방안전교실 등 관람객들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문의 (055)211_3284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