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생협운동에 함께할 청년한의사를 찾습니다.
– 원주의료생협은 2002년 5월 4일 320가구의 지역주민들, 원주지역 시민단체 및 한살림과 생협단체들이 모여서 설립한 주민자치 의료기관입니다.
– 설립목표는 ‘지역주민들과 의료인이 협력하여 의료의 공공성을 회복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을 보장한다’ 라는 것인데요.
– 2002년 11월에 의료생협 산하에 밝음의원과 밝음한의원을 설립하고 운영하고 있구요.
– 현재는 원주지역에서 660가구의 지역주민들이 조합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주로 하는 활동으로는 ‘양한방 진료, 만성질환자 환우모임, 보건예방교육, 방문진료, 건강소모임, 국제연대사업’ 등이 있구요.
– 올해부터는 원주인근의 농촌지역 고령자들을 위한 재가방문, 진료 등을 실시하고자 준비 중이고, 원주지역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산재예방을 위한 활동 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이런 저런 활동으로 다른 의료기관에서 일하는 것보다 다소^^ 일도 많고, 사람들 만나야지, 보건교육 해야지 좀 번거롭기는 하지만 나름대로 즐겁고 의미있는 일터라고 생각합니다.
– 한가지 덧붙이면 원주라는 도시는 생명운동의 도시로써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삶의 문화를 지향하는 곳으로 원주에서의 삶 자체가 그 나름대로의 행복이 있으리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원주의료생협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살펴보시구요.
( http://medcoop.or.kr/wonju/ )
– 저희와 함께 시민을 위한 좋은 보건의료환경을 만들어가실 마음이 있는 분이라면 연락주십시오. 언제나 환영합니다.
– 연락처 033-744-7572, 담당자 최혁진(원주의료생협 기획실장) 017-377-1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