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속보 투쟁사진 언론보도모음 응원한마디!
  하이텍집단정신질환해결공대위(cafe.naver.com/antihitec) / 5월 24일(화) / 제9호
조합원 차별, 감시, 해고로 발생한 하이텍알씨디코리아 노동자의 집단정신질환 즉각 산재인정하라!
노동부는 악질적인 하이텍 사측의 부당노동행위를 중지시키고 재발방지를 책임지라!
하이텍 자본은 악질적인 탄압행위 중단하고, 노동자 죽음으로 내모는 손배소송을 즉각 철회하라!
5월 24일 16시 근로복지공단 관악지사앞에서 진행되는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산재승인 쟁취 및 노조탄압분쇄 결의대회”에 동지들의 적극적인 연대를 요청합니다.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산재승인 쟁취 및 노조탄압분쇄 결의대회에 동지들의 적극적인 연대를 요청합니다!

노조탄압으로 정신질환을 얻어 산재신청까지 하게된 노동자들의 빠른 치료를 보장하기는 커녕 공대위 관계자의 현장조사 참여를 막고, 회사측의 진술까지 들어가며 회사측의 요구를 들어주고 있는 근로복지공단 관악지사와 4년간 계속된 노조탄압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조치 한번 없었던 관악지방노동사무소 앞에서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산재승인 쟁취 및 노조탄압분쇄 결의대회”를 진행합니다.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지회의 굽힘없는 투쟁에 많은 동지들의 적극적인 연대를 요청합니다!

집회명;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산재승인 쟁취 및 노조탄압분쇄 결의대회
일시 및 장소; 5월 24일(화) 16시, 근로복지공단 관악지사앞(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1번출구)

하이텍알씨디코리아의 조합원에 대한 차별-임금
하이텍알씨디코리아의 조합원에 대한 차별과 감시의 유형 시리즈 6

1. 노동조합과의 단체교섭 기간 중에 사측이 비조합원의 임금을 인상시켰다. 2004년에도 비조합원에 대해 일급 1,200원을 인상하였다. 사측은 노사협의회에서 논의한 결과라고 주장한다. 상여금은 1년 600%로 홀수 달에 기본급 일당 30일 기준으로 100%씩에 지급된다. 단체 협약 상여금 지급일 기준, 재근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되어있으나 이를 어기고 상여금에서도 파업분을 공제하고 있다.

2. 임금의 경우 2002년 2000원, 2003년 2000원을 비조합원에게만 소급인상 시켜주었다. 2004년 임금협상 때 회사 측 1200원 제안했으나 노조에서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노사협의회에서 통과 되었다며 다시 비조합원만 1200원이 인상되었다.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서는 국가인권위 제소 이후 2004년 3월 노조원 역시 인상된 임금을 소급 적용 받았다.


          * 사진 : 5월 21일 근로복지공단 관악지사 앞 출근투쟁

3. 무노동무임금 적용; 노동조합원들에게는 현장에서 구호를 하나 외치면 초단위로 시간을 재어서 무노동무임금을 적용시켜 임금을 삭감한다.

4.초과근로 등 근로시간상의 차별; 근로시간에 있어 큰 차이는 없고 현재 국내 생산량이 별로 많지 않은 상황이라 초과근로가 필요할 정도는 아니다. 그러나 가끔씩 초과근로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때는 비조합원들에게만 의사를 확인해 초과근로를 시키고 조합원에 대해서는 초과근로에 대한 의사확인 조차 없다. 초과근로를 많이 할 경우 그 만큼 임금도 높아지기 때문에 현장에서는 초과근로를 오히려 반기는 분위기이고 나 역시 투쟁 상황 등이 아니라면 초과근로를 굳이 마다할 생각은 없다.

언론에 보도된 하이텍알씨디코리아노동조합 투쟁 상황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에서 알립니다

1.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 후원계좌 안내
후원계좌 우리은행 018-748801-02-001(예금주 배수진)

2.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 배너를 달아주세요.

html 소스 중 원하는 위치에 아래의 코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 큰배너 달기

○ 작은배너 달기

3.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 까페에 가입하세요.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지회 투쟁을 지지하는 동지들께 하이텍알씨디지회 투쟁소식과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대위 까페는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로 가시면 됩니다.
공대위 까페 바로가기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을 위한 공대위
민주노총, 전국금속산업노동조합연맹, 전국금속노동조합, 민주노총 서울본부, 전국비정규노조대표자연대회의(준), 민주노동당, 서울민중연대(서울연합, 동부민중연대, 서부민중연대, 남부민중연대, 북부민중연대, 중부민중연대, 공무원노조 서울본부, 전빈련 서울, 서울청년단체협의회, 민주노동자연대, 서울지역총학생회연합), 서울지역투쟁사업장대표자회의(하이텍알씨디코리아, 기린텔레콤, 성진애드컴, 흥국생명, 경찰청고용직공무원, 한일시멘트, 방지거병원, 기아자동차사무계약직해복특위, 서울지역통신산업비정규직노조, 철도노조 홍익지방본부), 금속노조 서울지부, 민주노총 서울본부 남부지구협의회, 전국공무원노조 구로구지부, 한남운수해복투,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 건강한노동세상, 노동건강연대, 산업재해노동자협의회, 노동안전보건교육센터, 사회진보연대, 전국학생연대회의, 금속산업연맹 법률원, 노동인권실현을 위한 노무사모임, 노동자의벗, 노무법인 참터
No CopyRight, Just Copy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