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텍알씨디코리아 노동자 산재불승인 철회하고, 즉각 전원 산재인정하라!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투쟁속보
발행인 | 하이텍집단정신질환해결공대위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발행일 | 6월 14일(화), 제15호

감시, 차별, 부당해고, 노조탄압으로 인한 노동자의 집단정신직업병 인정하라.
근로복지공단은 즉각 재심의 실시하고, 노동자의 집단정신질환 산재승인하라.
하이텍 자본은 노동자를 병들게 하는 차별, 감시, 해고 등 악질적인 부당노동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하이텍 자본은 노동자를 죽음으로 내모는 손배 소송을 즉각 철회하라!
노동부는 더 이상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하이텍 자본의 부당노동행위를 중지시키고 재발방지에 책임을 다하라!
6월 17일 17시 근로복지공단 본부앞에서 진행되는 “집중집회 및 투쟁승리문화제”에 동지들의 적극적인 연대를 요청합니다.

■ 방용석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수많은 노동자들의 영정은 보이지 않으십니까?


4년간 계속된 조합원 감시, 차별로 정신질환까지 생겼건만 노동자의 건강을 돌보아야 할 근로복지공단에서마저 탄압받은 하이텍알씨디코리아노동자들이 근로복지공단 본부앞 농성을 시작한지 6일째를 맞이했습니다.

이미 드러난 말도 안되는 심사과정을 수긍하면서도 아무런 하자가 없다는 공단측의 태도에 기가 막히면서도 하이텍노동자들의 절실한 요구를 전달하고자 14일 면담을 요구했습니다. 그런데 돌아온 공단의 답변은 “면담의 분위기가 아닌 것으로 사료됨”이라는 형식적인 공문 1장이었습니다.

‘새로운 사안이 없어’ 면담이 불필요하다고 했습니까? 이사장의 관악지사 불승인결정에 따른 사후대책지시가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더 이상 꼬투리를 잡히기 싫었던 것은 아닙니까? 새로운 사안이 없다고요? 지금 농성투쟁을 하고 있는 하이텍노동자들은, 언제 어디서 자신을 찍고 있을지 모르는 감시카메라 아래서 죽은 듯이 일해야 하는 하이텍노동자들은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더욱더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파행적으로 만들어진 불승인 결정의 문제점은 나날이 세상에 알려지고 있고, 전국 노동자와 시민들의 응원과 지지의 목소리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안이 없다는 것은 ‘자본의 입장에 충실한’근로복지공단 본연의 임무가 변화될 게 없다는 것입니까?

‘불법 게시물을 부착하여 집회를 계속하고 있는 상황’이 문제입니까? 고급 승용차를 타고 출퇴근하면서 정문앞에 걸려있는 근로복지공단과 방용석 이사장의 영정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은 것입니까?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과 신뢰’라는 근로복지공단의 높으신 이사장님은 수많은 노동자의 영정사진은 보이지 않는 겁니까? 하루 8명의 노동자가 생산현장에서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산재불승인 때문에, 강제요양종결 때문에 ‘자살’이라는 이름으로 포장되어 산재노동자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이 ‘자본복지공단’이 되어 노동자들을 죽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영정사진 하나가 불쾌해서 정신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산재노동자의 면담을 거절한 것입니까?

70년대에“배고프고 억울하고 서러워” 노동운동을 했다던 이사장이 이제 2005년 노동자들을 억울하고 서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70년대 원풍모방노조 투쟁의 선봉이던 방용석은 죽었습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과 신뢰’라는 근로복지공단은 죽었습니다. 아니 처음부터 없었는지도 모릅니다. 이제 하이텍노동자들은 당당한 투쟁으로 ‘산재불승인 철회! 재심의 실시! 산재승인 쟁취!’를 실현시킬 것입니다.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 불승인 철회!재심의 실시! 산재승인쟁취! 투쟁에 함께해주십시오.


1. 근로복지공단 본부앞 농성투쟁 함께 합시다!
– 아침(8:30~9:30), 점심(12:00~13:00), 저녁(17:30~18:30) 선전전
– 매주 수요일 17시 정기집중집회
– 매주 금요일 19시 투쟁승리문화제
– 지지방문, 철야농성 함께합시다!

2. 6월 17일 17시 근로복지공단 본부앞에서 진행되는 “집중집회 및 투쟁승리문화제”에 동지들의 적극적인 연대를 요청합니다.

3. 근로복지공단의 부당한 판정을 규탄하는 항의전화를 합시다. 항의팩스를 보냅시다.
– 근로복지공단 본부 대표전화 02-2670-0300 보상부 fax 02-2670-0443
– 근로복지공단 관악지사 대표전화 02-2109-2200 보상부 fax 02-2109-2360

4. 하이텍 공대위 투쟁을 지지하고 연대하는 동지들의 재정 후원을 받습니다.
우리은행, 018-748801-02-001 예금주 : 배수진

5.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 배너를 달아주세요.

6.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집단정신질환해결 공대위 까페에 가입하세요.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지회 투쟁을 지지하는 동지들께 하이텍알씨디지회 투쟁소식과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대위 까페는 http://cafe.naver.com/antihitec.cafe 로 가시면 됩니다.
공대위 까페 바로가기

□ 하이텍알씨디코리아 조합원 감시와 차별로 인한 집단정신질환 해결을 위한 공대위 □[민주노총, 전국금속산업노동조합연맹, 전국금속노동조합, 민주노총 서울본부, 전국비정규노조대표자연대회의(준), 민주노동당, 서울민중연대(서울연합, 동부민중연대, 서부민중연대, 남부민중연대, 북부민중연대, 중부민중연대, 공무원노조 서울본부, 전빈련 서울, 서울청년단체협의회, 민주노동자연대, 서울지역총학생회연합), 서울지역투쟁사업장대표자회의(하이텍알씨디코리아, 기린텔레콤, 성진애드컴, 흥국생명, 경찰청고용직공무원, 한일시멘트, 방지거병원, 기아자동차사무계약직해복특위, 서울지역통신산업비정규직노조, 철도노조 홍익지방본부), 금속노조 서울지부, 민주노총 서울본부 남부지구협의회, 전국공무원노조 구로구지부, 한남운수해복투,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 건강한노동세상, 노동건강연대, 산업재해노동자협의회, 노동안전보건교육센터, 사회진보연대, 전국학생연대회의, 금속산업연맹 법률원, 노동인권실현을 위한 노무사모임, 노동자의벗, 노무법인 참터,보건의료단체연합, 전국학습지노조 구몬지부,박준(문화노동자), 박효선(문화노동자), 연영석(문화노동자), 지민주(문화노동자), 노래공장, 노래패신나는세상, 들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