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산재예방 위한 웹진 발간

– 한국노총 산업환경연구소가 7월부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소식지’를 발간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소식지는 인터넷 웹진 형식으로 이메일을 통해 발송하거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형태여서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 산업환경연구소는 이번 첫 호에서 ‘노동현장의 안전보건’이라는 제호로 △한국노총의 산업재해예방활동 △산업안전보건 관련 뉴스 △시리즈로 제작되고 있는 산재예방포스터 등을 담았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논의되고 있는 산재보험 개혁에 대한 임성호 연구위원의 ‘산재보험 개혁, 놓칠 수 없는 기회’라는 주장 글도 눈에 띈다고 하네요.

– 한국노총의 산재예방활동으로는 그동안 산업환경연구소가 펼쳐왔던 중소규모사업장 안전진단활동, 산업보건활동, 7월 내내 이어왔던 산재예방캠페인, 교육사업인 산업안전보건지도자과정 개강 등의 소식들이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 산업환경연구소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이같은 소식지를 매월 발간할 예정인데요, 필요한 내용이나 궁금한 점 또는 지역이나 단사에서 하는 산업안전보건활동 중 알릴만한 내용 등이 있으면 소식지를 통해 담아낼 수 있도록 연구소에 알려주기를 당부했다는데요, 이런 활동들을 통해 산재가 조금이라도 줄어들 수 있다면 그보다 더 기쁜 일은 없겠지요. 건승하시기를 바랍니다.

편집부

ⓒ1993-2006 매일노동뉴스 Labor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