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공단 ‘클린-업 고객지원 시스템’ 최우수상

[레이버투데이 2006-09-28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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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안전공단(이사장 박길상)의 ‘클린-업 고객지원 시스템’이 노동부 모두 9개 산하기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혁신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공단은 27일, 노동부가 전국 지방지청 혁신담당자와 산하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5일 경기도 이천 SKT연구원에서 개최한 경진대회에서 50인 미만 중소기업의 재해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클린사업의 ‘클린-업 고객지원 시스템’ 구축사례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클린-업 고객지원 시스템’은 전체 산업재해의 70%를 차지하는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의 재해예방을 위해 작업환경개선자금을 지원하는 클린사업에 대한 고객불만을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선한다는 내용”이라며 고객불만을 3가지로 구분, △지원순위 예측시스템 △지원금액 산정시스템 △시설업체 안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연윤정 yjyon@labor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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